앞서가는 기업의 운송관리, 로지스팟
2022-02-17
디지털 전환이 모든 산업의 미래에 필수가 될 것이라는 것은 이미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더 촉진시키고 있다는 것 역시 물류 산업의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물류 업계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그리고 가장 기대하고 있는 디지털 기술이라고 한다면 단연 화물 운송과 화물의 입출고 관리일 것입니다.
물류 업계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디지털 기술 중에 하나는 바로 물류의 화물 운송과 입출고 관리입니다.
과거 예측하기가 어려워서 수많은 변수에 부딪혔던 물류 산업이 AI 기술을 비롯하여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만나면서 운송 및 입출고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변수를 예측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되겠죠.
이러한 화물 운송부터 입출고 관리와 같은 통합 운송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이 바로 로지스팟입니다.
로지스팟은 크게 화물/바로/수출입/거점 운송 시스템과 입출고/지입차/운송사 관리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화주사에게 다양한 데이터,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운송 시스템을 통해 업무의 자동화, 물류비 절감을 이룰 수가 있으며 관리 시스템을 통해서는 실시간으로 지입차 관리를 하고 예약 배차를 통해 입출고 관리 역시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되었죠.
위와 같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화주사에게 가장 최적화된 운송 루트 및 입출고 관리 프로세스를 제공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렇나 프로세스를 각각 운영해야 하는 것이 아닌 단 하나의 채널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에 화주사의 입장에서는 화물 운송 관리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보다 쉽게 이룰 수가 있는 것이죠.
특히 로지스팟은 티피엠로지스라는 국내 굴지의 종합물류기업을 인수하면서 물류 창고도 직접 운영을 하면서 물류 전 과정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게 되었고, 로지스팟만의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이 더해지면서 퍼스트 마일에서 미들 마일, 그리고 라스트 마일까지 이어질 수 있는 루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로지스팟은 디지털 물류 산업 중에서도 운송 플랫폼에 집중하고 있어 특히 미들 마일 시장에 있어서는 CJ대한통운이나 한진과도 어깨를 견주고 있다는 것은 로지스팟이 현재 디지털 물류 프로세스에서 차지하는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로지스팟의 이와 같은 운송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화주사 중 60% 이상은 운송비 절감 효과를 보고 있으며, 콜 수와 마감 시간 역시 각각 75%, 90% 줄어들어 회사 운용의 효율이 상당히 높아졌다고 보고되고 있죠.
로지스팟은 운송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있어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고객의 니즈라고 할 만큼 고객이 원하는 플랫폼이 생겨난다면 그에 대한 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DITOR : 로지포스트, thelogipost@gam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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